OK Tour 캐나다 1등 한인 여행사 오케이투어
English
#8506 · May 06 2026, 19:16 · 836 Views

70 넘어 혼자 떠난 패키지, 브라우니 가이드님과 좋은 사람들과 행복했습니다

지난 3월 홈쇼핑 보는데 나오던 캐나다 10박11일 패키지 여행.
질러? 말어? 하다가 에이, 다닐 수 있을 때 신나게 다니자! 하고 질렀다.
아무리 패키지라도 혼자 가면 겁 안나겠냐고 딸아이가 말했지만 무서운 게 뭐 있어~ 친해지면 되지 하고 떠났다.
가보니 역시나 좋은 사람들을 만났다. 여섯 명 오손도손 다니는 패키지였는데 모두 금방 친해져서 첫째날 사귄 친구랑 잔디밭에 누워 꽃받침하고 찍은 사진을 보냈더니 가족들이 모두 안심했다.
어딜 가도 예쁘고 여유로운 캐나다! 너무 좋았다! 좋았다는 말로 다 표현이 안 될 정도로 좋았다.
그리고 여행을 알차고 의미 있게 만들어주는 것, 그게 바로 가이드의 역할이라고 생각하는데 브라우니 가이드님(한국이름 김찬섭)은 그 역할을 완벽하게 해낸 분이었다!
엄청 박식하고 아는 거 많으신 분. 서부 캐나다의 역사와 지형, 과거부터 현재까지 쫙 읊어주시는데 내가 〈벌거벗은 세계사〉 방청객이라도 된 것 같았다. 우리 패키지가 나이대가 좀 높았는데 60, 90대 여행객을 돌보는 데도 전혀 몸을 아끼지 않았다.
퀘벡에서는 우리 모두를 〈도깨비〉 주인공으로 만들어주셨다. 구부려 찍고 엎드려 찍고... 내 나이 70인데 나를 청춘스타로, 은발의 부부를 신혼부부로 변신시켜 주셨다.
혹시라도 입맛 잃을까 걱정해서 한국인 입맛 맞춰주시려 애써주셨고, 마지막 날까지 최선을 다하셨다. 긴 귀국 비행에 고생할까봐 비타민C까지 챙겨주시는 모습에 끝까지 감동받았다.
두 번 만나기 어려운, 뼛속까지 가이드인 브라우니 가이드님. 한 번 다녀온 캐나다를 또 가을에 다시 가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 해주신 가이드는 처음이에요. 정말 편하고, 재미있고, 평생 기억에 남을 여행이었습니다.
다음에도 OK여행사 상품으로 여행갈게요. 프로그램도 알차고, 서비스도 다 좋았습니다. 가이드가 진심인 캐나다 여행 — OK여행사와 가이드 브라우니님, 적극 추천드립니다.
브라우니 가이드님, 진심으로 감사드려요. ^^
Posted by 정기연
Edit
댓글 1개
댓글 작성하기
OK Tour · May 07 2026, 11:16
안녕하세요 😊
마음이 따뜻해지는 정성 가득한 후기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다닐 수 있을 때 신나게 다니자!” 하고 떠나신 여행이 평생 기억에 남을 소중한 시간이 되셨다니 저희도 정말 행복합니다.
처음엔 혼자 떠나는 여행이라 걱정도 있으셨겠지만, 좋은 일행분들과 금세 가까워지고 함께 웃고 추억 나누셨다는 이야기에 읽는 내내 미소가 지어졌습니다 😊

캐나다의 아름다운 풍경과 여유로운 분위기, 그리고 여행 곳곳의 감동을 마음 깊이 느끼고 와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무엇보다 브라우니 가이드님의 설명과 진심 어린 케어를 이렇게 따뜻하게 기억해주셔서 큰 보람을 느낍니다.
역사와 문화 이야기부터 사진 한 장, 식사 하나까지 여행자분들께 좋은 추억을 남겨드리기 위해 늘 노력하는 마음을 알아봐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퀘벡에서의 특별한 사진들, 함께 웃고 즐기셨던 순간들, 그리고 여행 마지막까지 이어졌던 따뜻한 배려들이 오래도록 행복한 기억으로 남으셨으면 좋겠습니다.
“한 번 다녀온 캐나다를 다시 오고 싶게 만든 여행”이라는 말씀은 저희에게 정말 큰 선물입니다 😊

다음 가을의 캐나다에서도 다시 반갑게 뵐 수 있기를 기대하겠습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앞으로도 행복한 여행 많이 함께하시길 바랍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여행 후기
새글 쓰기
Page 1 / 8,302 Results
투어 상담하기